이뮨온시아는 암 치료의 기준을 바꾸기 위한
면역항암제를 개발합니다.

  • IR/PR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뮨온시아, NK/T 세포 림프종 신약 '댄버스토투그(IMC-001)'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2025.11.10

이뮨온시아, NK/T 세포 림프종 신약 ‘댄버스토투그’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유한양행의 자회사 이뮨온시아(KOSDAQ:424870)는 NK/T세포 림프종을 타겟하는
신규 면역항암제 ‘댄버스토투그(Danburstotug, 개발명: IMC-001)’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희귀의약품 지정(ODD) 신청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NK/T 세포 림프종은 비호지킨 림프종의 일종으로, 재발하거나 기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의 경우 선택지가 극히 제한적인 난치성 희귀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면역항암제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7천억원 규모에 달하지만 거의 모두 외국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의 폐암 치료제 ‘렉라자’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주도적 입지를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금년 7월 완료된 임상결과보고서(CSR)에 따르면, 댄버스토투그는 객관적 반응률(ORR) 79%, 완전 관해율(CR) 58%를 기록했다. 또한, 무진행 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0개월이었으며,
1년 생존율(OS) 85%, 2년 생존율 74%로 확인됐다. 이상반응은 대부분 경미한 수준에 그쳤고, 환자의 22%는 2년 장기 투여를 지속했으며, 추가로 17%는 1년 이상 투약을 이어갔다.

연구책임자인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김원석 교수는 “NK/T 세포 림프종은 확립된 표준치료가 없는 난치성 희귀암으로 댄버스토투그의 성과는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흥태 대표이사는 “댄버스토투그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통해 상용화를 앞당기고, 글로벌 기술이전 협상에도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NK-T 세포 림프종(NK-T cell lymphoma)이란?

NK 세포 또는 T세포에서 기원하는 림프종으로, 림프절 이외의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희귀 혈액암이다.
현재까지 표준치료제가 확립되지 않아 치료가 매우 어려운 질환으로 분류된다.